본문 바로가기

전시회 이야기

[동영상] 귀여운 뱀이 먹이를 먹는 모습 함께 보세요


⊙ 뱀이 쥐를 먹는 모습은 귀엽기나 하지... ⊙



♡ 캐나다 토론토에는 뱀이나 도마뱀, 거북 등 파충류만 모아 놓은 사설 동물원이 있습니다.

이 곳에서는 뱀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 등 여러 가지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를 볼 수 있는데, 그 중 뱀이 먹이를 먹는 모습 등을 영상으로 보여 드릴까 합니다.

혹시 주변에 파충류를 좋아하는 어린이가 있다면 어서 불러 오세요.

화면으로나마 함께 봅시다.



이 곳에서는 사육사가 어린이들에게 친절하게 뱀의 생태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실제로 만져볼 기회도 줍니다.

 

(※ 가뜩이나 어두운 실내에서 카메라 조명을 쓰기도 어려워 화면이 조금 어둡습니다. 그 점 이해 바랍니다.)

 


Taiwan Beauty Snake


사육사가 목에 걸고 있는 이 뱀은 대만이 고향인 뱀으로 Taiwan Beauty Snake라고 합니다. 사육사가 뭐라 열심히 설명하는데, 한번 들어 보시면 영어 청취 공부도 되고 자연 공부도 되고, 뱀 구경도 하고……일석삼조입니다.

 

그런데, 사육사가 뭐하고 했을까요? 이 친구는 우리 귀에는 조금 익숙하지 않은 British Accent가 있습니다. 잘 들어 보시면 a발음을 I 식으로 발음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, 예를 들어, snake스나이크’, by the way바이 더 와이식으로 발음합니다.

 

바이 더 와이, 이 친구는 Taiwan Beauty Snake의 생태에 대하여 중요한 점 몇 가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.

 

No. 1   이 뱀이 사는 곳은 tree, leaves, branches… 주로 나무 위에 산다.

No. 2   이 뱀에는 자기 몸에 3 가지 다른 색의 패턴이 있다. 그래서 새가 다가 올 때 새가 못 본다. 왜냐하면 새가 볼 때 어지러울 정도로 혼동되기 때문에……이런 식으로 이 뱀은 천적에게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.


대강 이렇게요.


그리고, 이제 만져 봅니다. 실제 만져 보니 그다지 징그럽지는 않고 마치 핸드백을 만지는 느낌입니다.


바이 더 와이, 이제 뱀이 식사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.



▲ 방울뱀(Rattle Snake)에게 먹이 주기

잘 아시다시피 방물뱀은 아주 무서운 독사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이 방물뱀은 그다지 큰 놈은 아닙니다. 사육사가 먹이로 죽은 흰 쥐를 주고 있습니다. (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실제 살아 있는 쥐를 주기도 하지만, 일반 관객들에게는 공개하지 않습니다. 어린이들이 주 관객이니까요.)

 

화면에는 안 나오지만, 사육사 왈, “뱀은 원래 죽은 놈은 잘 먹지 않습니다. 그리고 뱀은 먹이를 열 감지를 하여 사냥하기 때문에, 죽은 흰 쥐를 먹이기 전에 미리 따뜻하게 덥힌 후 살살 약 올리면서 먹입니다.”

 

지금 보시는 영상에서 사육사가 집게로 흰 쥐를 배 입 앞에서 약 올리다가 뱀이 물려고 하니까 놓고 뚜껑을 닫는데 관객들이 너무 많이 모여 봐서 그런지 바로 먹지는 않고 약 20분 후에 몇 입에 걸쳐 삼키더군요.

 


Baby Viper에게 먹이 주기


이 뱀은 Baby Viper라는 녀석입니다. 방물뱀 바로 옆에 있던 놈입니다. 역시 한 입 먹으려고 하다가 잠시 주춤합니다.


뱀이 먹이를 삼키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조금은 인내심이 필요했습니다.


▲ 먹이를 삼키고 있는 Baby Viper



남 밥 먹는 모습 좀 보려고, 꼬맹이들이 자리를 뜨기를 바라면서 오래 기다렸습니다. 그런데 이 녀석들이 도대체 자리를 내주질 않아 결국은 꼬맹이들 사이로 비집고 들어 가 찍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. (미안했다꼬맹이들아.)

 

흰 쥐 한 마리 통째로 삼키는 데, 단 세 번이면 족하더군요.




그런데, 뱀이 밥 먹는 모습을 보면서, 왜 갑자기 쥐고기 튀겨 먹으면 몸에 좋다 하던 그 때 그 여인이 생각날까요?

몸에 좋은 쥐고기를 먹는 저 뱀을 먹으면 몸에 더 더욱 좋을 텐데.........



다음 번에는 물 속에서 춤 추는 도마뱀을 볼까 합니다. 혹시 관심 있으시다면 여기서 주말쯤에 다시 뵙겠습니다.

※ 자천의 말 : 아래 링크되어 있는 다른 글들도 함께 보시면 살아 있는 자연학습이 될 것입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